포크레인 기사 하루 일당

정년걱정 없고 짤릴걱정 없는 포크레인 기사 하루 일당 은 꽤 쎈편입니다. 시간당 6~7만원 수준 하루평균 6시간 기준 40만원 정도 되는데요. 물론 포크레인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흔히 도로에서 보는 바퀴 큰 포크레인 기준입니다. 하지만 이런 포크레인 일당을 벌기 위해선 조건들이 있습니다.

포크레인이 자가여야 하구요. 프래린서로 일했을 경우입니다. 회사소속으로 할경우 300만원 안밖의 월급밖에 안됩니다. 자기장비가 있고 아는 거래처나 공사현장이 많아서 한달 꾸준히 일했을경우 잘벌면 800~1000까지 버는게 포크레인 기사 월급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빠지는게 있죠. 장비가격인데요. 보통 1.5억하는 포크레인은 5년정도가 지나면 잔고장이 나기 시작하는세 장비가 워낙 고가라 한번 수리하는데 200~300만원이 기본으로 들어값니다. 그래서 포크레인 기사가 버는 하루 일당에서 장비의 감가상각을 빼야하는데요.

어느 경력자분의 말을 들어보면 보통 1년에 1800만원 정도의 장비값이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는군요. 5년탄 포크레인을 중고로 팔았을때 말이죠. 또한 하루 일당외에 식비와 유류비가 따로 나오지만 프리랜서는 포크레인을 현장까지 이동하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또한 프리랜서 포크레인 기사 가 되어 일당 40만원씩 벌려면 부기사 과정을 거치고 왠만한 현장경험또한 갖추어야 합니다. 초기에는 현장에서 일못한다고 쫒겨나기도 하고 조작법을 배우기위해 부기사가 되어 사수 뒷바라지 하면서 고생또한 많이 하는일이 포크레인 기사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