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받기
현금영수증 카드를 분실해서 카드 재발급을 받귀위해서는 홈텍스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분실뿐만 아니라 변형이나 카드가 심각하게 회손되어 사용이 불가할 경우에도 재발급 받을수 있는데요.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카드 재발급 신청했을경우 신청일로 부터 대략 2주내에 신청당시 입력한 배송지로 발급됩니다. 만약 기존 현금영수증카드 를 찾았다면 1인당 1매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처분해야합니다. 그리고 수령받은 카드는 홈텍스에서 카드/핸드폰 번호 변경에서 카드번호를 등록해야만 사용내역이 집게되니 잊어먹지 말고 꼭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받는순서입니다.
https://www.hometax.go.kr 홈텍스로 이동후 메인화면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약간 내리면 현금영수증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사업자 또는 개인용 현금영수증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받은후엔 꼭 잊지말고 핸드폰번호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